신앙 글.

특정 정치인, 특정 목사에 대한 지나친 기대에 대한 우려.

ORACLE[2030] 2020. 7. 11. 13:01

저는 정치 성향이 중도좌파! 라고 여러번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로서는 복음에 저해되는 것에는 좌파 우파를 불문하고 반대를 하였으며, 심지어 어떤 부분에서는 좌와 우의 구분이 무의미합니다.

 

1. 특정 정치인, 특정 목사.

예수쟁이들은 특정 정치인이나 특정 목사를 신격화하거나 그에 버금가는 지나친 신뢰나 충성으로 나아가면 안된다고 여러번 얘기해 드렸습니다.  제가 왜?  반복적으로 그 얘기를 하고 있을까요?

 

(1) 유튜브 예언 사역자들.

특히 우파 진영의 목사 유튜버들과 자칭 선지자로 나온 신앙이 좋다는 여자 목사들의 여러 예언과 시대에 대한 분별이 있었습니다.  그분들의 모든 얘기가 틀렸다는 것이 아니라, 특정 정치인이나 특정 목사에 대한 하나님의 "신탁(oracle)"을 들고 나왔기 때문입니다.  그 예언들이 맞으면 좋겠지만, 대부분(98% 이상)이 자기들의 망상과 추측에서 나온 것이었던게 문제가 되었습니다.

 

제가 최근에 예레미야서를 한글과 영어 MP3 파일로 듣고 다니고 있는데, 거기에 나오는 거짓 선지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엄중한 심판의 메시지가 있습니다.   심지어 우파 진영 남성 유튜버 사역자는 여호와의 회의에 들어갔다고 하면서 남북한 전쟁 예언을 하면서 해외 도피를 조장하기도 하였습니다.

 

(2) 또 다른 우상숭배.

특정인을 지나치게 신뢰하거나 지지하게 되면 그것이 또 다른 우상숭배가 될 수 있습니다. 영적 간음에 해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유명 정치인들과 유명 목사들.

정치인들은 뒷돈을 많이 해먹는 것이 실체진실이고 목사들도 교회가 커지면 비리와 죄악을 많이 져지릅니다.

큰 영향력을 가질 수록 죄악과 비리가 커지는 것이 팩트가 되겠습니다.

 

그런데 유튜브에서 설교하는 목사들 보면 정치 이슈에 대하여 "가짜 뉴스들"을 가지고 와서 정치 선동을 하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정치 싸움판을 교회에 가져와 좌와 우를 나누는 것을 하나님에 대한 진리 수호로 바꾸어 설교하는 거짓 선생들이 많이 나왔다는 것입니다.

 

2. 사람은 제한적인 존재.

마지막 때를 전하는 저도 죄와 실수가 많은 평범한 사람일 뿐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만이 사람의 죄를 사할 수 있다는 믿음의 고백으로 거듭난 성도의 지위를 누릴 수 있습니다.

 

(1) 혼돈의 상황.

이단 사이비 교주가 자신이 재림 예수라고 하면서 수십만명을 속이고 있는데, 그것에 속아서 허우적거리는 자들이 많습니다. 또한 특정 정치인이나 특정 목사를 지나치게 신뢰하면서 자기 뇌피셜 대뇌 망상 예언들을 쏟아내는 자들이 있습니다.  그들 모두가 자기가 옳다고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것을 분별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2) 돈, 권력, 성.

사람의 모든 욕망이 이것으로 집중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

예전 다녔던 부동산 개발업계 재벌들도 결국은 이 세상에서 이것을 추구하기 위해서 온갖 범죄를 자행하면서 나아가고 있는데, 그것을 돌이키지 못할 가능성이 99% 이상일 것입니다.

브레이크 없이 달려가는 "큰 성 바벨론"의 조류가 되겠습니다.

 

[ 결 론 ]

유명 경제인들, 유명 정치인들, 유명 연예인들의 흥망성쇠가 있었습니다.

그들도 사람이고 결국은 예수님의 은혜가 필요한 존재들입니다.

하지만 현실 세계에서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누리고,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사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죄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과 육체를 가진 사람을 의지하거나 지나치게 신뢰하지 말고!  오직 예수님을 바라보고 가야할 것입니다.

 

적그리스도가 육을 입고 자기의 때를 기다리면서 대기 중이며, 그와 맞물려 성도들의 1차 휴거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