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영분별

이단 사이비 집단: 영혼의 구원을 위해서, 영혼의 자유를 위해서 나오십시오.

ORACLE[신탁] 2022. 8. 19. 19:42

예전에도 있었고 지금도 있으며 앞으로도 왕성하게 가시와 엉겅퀴처럼 존재할 "이단 사이비 집단"에 다니는 분들에게 씁니다. 

 

1. 이단과 사이비를 논할 자격.

저는 여러번 장로교 합동, 장로교 통합, 장로교 대신 교단의 교회를 다녔고 대학 시절에는 모선교단체 활동을 하였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왜 반복적으로 쓰느냐?  사람은 자신이 배운것을 내놓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이단 사이비 집단에 빠져서 인생을 탕진하고 영혼의  억압과 가족과 갈등, 돈과 시간을 강탈당하고 있는 분들이 엄청나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2. 억압과 강탈을 수행하는 거짓 교회들.

그것이 알고싶다,  혹은 피디 수첩 혹은 그외 탐사보도 프로그램에 나오는 이단 사이비 집단이나  정통교회의 탈을 쓴 교주 노릇하는 종교 사기꾼 목사들의 행태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자신의 배를 채우기 위해서 신도들을 성경과 말씀 그리고 하나님이라는 절대자를 이용하여 억압하고 강탈하는 수준으로 이행이 되는 것입니다. 

 

(1) 종교적 가스라이팅.

저도 선교단체 활동 그리고 정통 장로교에서 열심히 활동했던 적이 있지만, 자칫 조직의 생존을 위해서 억압과 강탈이 수행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될 때도 있었습니다.  즉, 조직을 위한 신앙은 나중에 큰 부작용을 가져온다는 것입니다.

물론 공동체가 유지되고 나아가야할 전도와 선교 봉사와 섬김이 있지만, 과도한 열정과 교회 프로그램은 사람들의 영혼의 자유를 좀먹게 됩니다. 

 

(2) 자기들만 진리를 가졌다는 어긋난 생각.

이단 사이비 집단은 성경 이외에 자기들만의 교리집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성경 말씀을 발췌해서 만들기 때문에 왠만한 성경말씀에 대한 지식이 없고서는 분별이 되지 않습니다. 

가장 큰 척도는 자기들 집단 혹은 자기들 교회만 진리를 가지고 있고 그곳에서만 구원을 받을 수 있거나, 다른 교회에는 거의 구원이 없다! 고 가르치면서 교인들을 세뇌 상태로 이끕니다. 

 

3. 치열한 영적 전쟁.

번영 신학과 성공주의 메시지,  수많은 이단과 사이비 집단들의 거짓 교리를 분별하고 대적하는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들었습니다.  이단과 사이비 집단을 분별하기 위해서는 말씀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함께 그 거짓 교리들에 대한 정확한 반증이 함께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결 론 ]

특정 사람인 교주가 메시야, 시대적 구원자라고 나가는 부류(교주가 죽어도 성령으로 살아계신다고 가르침), 다*방이나 구*파 처럼 교리 자체에 현저한 흠결을 가지고 교인들을 갈구는 방식. 

정통 장로교, 정통 교단의 교회이지만 목사가 사기꾼이어서 막나가는 곳들 등등.

 

이단 사이비 집단 교회에 다니는 분들은 왜?  자신이 다니는 곳이 이단으로 정죄를 받았는가?   숙고하고 또 숙고해서 나올 수 있을 때 나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