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3년반의 공생애 기간 동안 하셨던 사역이 바로 귀신 축사와 병고침과 천국 복음을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면 예수님과 12제자들과 사도 바울이 행했던 능력의 사역인 귀신 축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신약 시대에 열린 귀신 축사 사역.
구약을 읽으면서 이스라엘과 이방민족의 우상을 믿는 자들과의 싸움은 여러번 있었지만 어떤 사람에게 귀신이 들렸는데 그것을 적극적으로 쫓아 냈다는 내용은 거의 보지 못하였습니다. 다만 이스라엘의 1대왕 사울이 하나님 앞에서 범죄하여 악한 영의 괴롭힘을 당할 때 다윗이 수금을 탄 내용이 있습니다.
사무엘 상 16장 23절: 하나님께서 부리시는 악령이 사울에게 이를 때에 다윗이 수금을 들고 와서 손으로 탄 즉 사울이 상쾌하여 낫고 악령이 그에게서 떠나니라.
- And it came to pass, when the evil spirit from God was upon Saul, that David took an harp, and played with his hand: so Saul was refreshed, and was well, and the evil spirit departed from him(kjv).
-Whenever the spirit from God came on Saul, David would take up his lyre and play. Then relief would come to Saul; he would feel better, and the evil spirit would leave him(niv).
- And whenever the tormenting spirit from God troubled Saul, David would play the harp. Then Saul would feel better, and the tormenting spirit would go away(nlt).
(1) 예수님 초림과 성령 시대.
구약의 여러 선지서에 예언된 메시야(구원자)가 하나님의 정해진 때가 되자 육을 입고 예수님으로 오셨습니다. 예수님이 세례요한의 세례를 받았을 때 성령이 임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마태복음 3장 16절: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오실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As soon as Jesus was baptized, he went up out of the water. At that moment heaven was opened, and he saw the Spirit of God descending like a dove and alighting on him(nlt).
사도행전 2장 2~4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Suddenly a sound like the blowing of a violent wind came from heaven and filled the whole house where they were sitting. They saw what seemed to be tongues of fire that separated and came to rest on each of them. All of them were filled with the Holy Spirit and began to speak in other tongues as the Spirit enabled them.
마가복음 16장 16~18절: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in my name they will drive out demons)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 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2) 성령의 권능과 능력.
성령이 임한 자들에게는 귀신을 축사할 수 있는 능력이 임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십자가 보혈의 승리로 말미암아 귀신의 왕인 사탄 마귀가 치명타를 입은 것이 영적인 실체 진실이기 때문에, 구약 시대에 이루어졌던 귀신들의 세력이 많이 꺽였습니다. 저는 귀신을 축사할 수 있는 것을 성령의 9가지 은사 중 "능력을 행하는 것"에 해당할 수 있다고 분석하고 있는데, 병고치는 은사와 함께 귀한 은사입니다.
사람에게 병을 가져오는 귀신의 역사에 의해 질병이 생긴 사람은 귀신을 축사하는 것이 병을 고치는 것과 거의 동일하게 이루어 집니다.
2. 귀신들림에서 해방.
현대인들이 생각하는 질병과 정신적인 문제들의 상당부분이 귀신들의 공격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완전히 귀신의 영에 점령당하지 않더라도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우리 육을 입은 인간들입니다.
(1) 양신 역사.
성령 세례받고 거듭난 성도들에게는 귀신이 영향을 줄 수는 있어도 귀신들리게 할 수 없다는 주장이 정통교회 안에 만연하여 왔습니다. 하지만 실체진실은 그러한 잘못된 교리에 갇혀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거듭난 성도들에게도 귀신이 역사하여 귀신들릴 수 있는 것이 실체적 진실이 되겠습니다.
귀신 방언을 하는 자들, 귀신에게 영감을 받아 환상과 예언을 하는 자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귀신역사로 각종 질병과 정신병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2) 예시.
정통교회를 다녔으나 이단집단의 집회에 미혹되어 참석하였던 사람이 나중에 귀신이 들린 사례가 있었습니다. 가정에서 드리는 구역 예배를 하고 있는데 모광역시에 있는 목사님의 사모가 우연히 그곳에 들렀는데 밖에서 보니까 한 여집사에게 역사하고 있는 여러 귀신들을 보았고 그것을 축사하였는데, 이 사모는 영분별의 능력과 귀신 축사하는 능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3) 이단의 영과 세상 조류의 영에서 해방.
성경 말씀을 자의적으로 해석하여 진리를 왜곡해온 이단 사이비 집단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단 집단에서 역사하는 귀신들의 영향을 받은 자들은 나중에 또 다른 이단에 빠져서 허우적 거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만큼 이단 교리가 영적으로 미치는 악영향이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보기에 진리를 제대로 전하지 못하는 것 같지만 일단은 정통이라는 교회에 다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또한 불신자들을 비롯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세상 조류의 영을 따라 살고 있는데, 사실 퍼센트로 따지자면 그야말로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번영신학과 성공주의 메시지를 타고 들어온 변질된 복음이 교회를 장악해온지 오래입니다.
[ 결 론 ]
다니엘서에 나오는 70이레 중 마지막 한 이레가 남아있습니다.
성령의 늦은 비 역사가 끝나고 마지막 7년이 진행이 되는데, 그 7년은 막는 자인 성령님이 옮겨지고 난 후에 진행이 될 것입니다. 사탄 마귀의 세력이 구약과 같이 세력의 활동이 허용되는 때이며, 후3년 반에는 성도들의 권세가 깨어집니다.
케네스 해긴 목사님은 축사 사역의 과다와 극단이라는 내용에서 성령사역하는 사역자나 교회들 중 지나치게 귀신의 역사를 확대하여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됨을 지적하고 있었습니다. 과대공포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지금도 귀신의 영에 영향을 받아 고통받는 자들이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성령의 불의 권능과 성령의 9가지 은사를 받게 되면 사람들의 불치병도 고칠 수 있고 귀신들린 자들을 해방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천국과 지옥의 구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워드 피트만: 악령들에 대한 목격담. 사탄의 정부 체계와 기독교인들을 향한 공격 계략. 악령들의 계급, 종류와 역할. (0) | 2017.11.22 |
---|---|
엘리야 선지자: 엘리사에게 기름을 부음. (0) | 2017.11.10 |
엘리사 선지자에게 임한 하나님의 권능. (0) | 2017.10.31 |
영원히 견고하게 선 나라. (0) | 2017.10.09 |
지옥: 사탄의 왕국과 공중권세. (0) | 2017.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