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글.

마태복음 15장: 예수 그리스도 기적의 사역(SIGNS AND WONDERS).

ORACLE[신탁] 2025. 2. 7. 20:44

마태복음 15장:

그 때에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이 예루살렘으로부터 예수께 나아와 이르되 당신의 제자들이 어찌하여 장로들의 전통을 범하나이까 떡 먹을 때에 손을 씻지 아니하나이다 

 

[ ※ 장로들의 전통( the command of God for the sake of your tradition ):

아브라함의 손자 야곱(이스라엘)이 그 아들들(12지파)과 함께 이집트에 들어간지 수백년 만에 하나님께서 모세를 택정하셨고, 출애굽 이후 10계명과 하나님의 성막과 법궤(언약궤)가 주어지면서 "율법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 여러 세대를 거쳐 율법이 더해지면서 "장로들의 전통(모세의 율법 + 알파)"이 세워졌습니다.

예수님의 초림 공생애 시점은 말라기 선지자의 말라기서가 씌어진 이후 400년 만에 마태복음이 씌어졌는데, 그 시기 동안 특출한 "하나님의 사람(the man of GOD)"이 없었습니다. 이미 이스라엘은 로마제국의 식민지배 상태였으며, 모세의 율법 또한 화석화 된지 오래였습니다.             ]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는 어찌하여 너희의 전통으로 하나님의 계명을 범하느냐

하나님이 이르셨으되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시고 또 아버지나 어머니를 비방하는 자는 반드시 죽임을 당하리라 하셨거늘 너희는 이르되 누구든지 아버지에게나 어머니에게 말하기를 내가 드려 유익하게 할 것이 하나님께 드림이 되었다고 하기만 하면 그 부모를 공경할 것이 없다 하여 너희의 전통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폐하는도다

외식하는 자들아 이사야가 너희에 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일렀으되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공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하시고 무리를 불러 이르시되 듣고 깨달으라

 

입으로 들어가는 것이 사람을 더럽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입에서 나오는 그것이 사람을 더럽게 하는 것이니라 이에 제자들이 나아와 이르되 바리새인들이 이 말씀을 듣고 걸림이 된 줄 아시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심은 것마다 내 하늘 아버지께서 심으시지 않은 것은 뽑힐 것이니 그냥 두라 그들은 맹인이 되어 맹인을 인도하는 자로다 만일 맹인이 맹인을 인도하면 둘이 다 구덩이에 빠지리라 하시니

 

[ ※ 심은 것마다 내 하늘 아버지께서 심으시지 않은 것은 뽑힐 것이니(Every plant that my heavenly Father has not planted will be pulled up by the roots) : 

창조주 하나님께서 지구와 달을 비롯하여 우주를 창조하신 이후 찬양을 담당하던 천사장 루시엘(루시퍼)이 영적교만으로 타락하면서 천군천사 3분의 1이 함께 천국에서 땅으로 떨어졌습니다.

루시엘이 아담과 하와를 속여 선악과를 먹음으로 사람은 영적으로 하나님과 분리되었고 육적으로는 "사망"이 들어왔으며, 이 땅에는 "가시와 엉겅퀴"가 생기고 동물 중에서는 "육식동물"이 된 종이 있었습니다. 땅이 저주를 받음으로 민족이 형성된 이후 끊임없는 전쟁과 약탈, 반목과 갈등이 이어졌으며, 그것은 말씀을 받은 이스라엘 민족이라고 하여서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이스라엘 안에서도 변질된 율법으로 인해 "거짓 신앙자들"이 속출하였다는 것이고, 하나님께서 심지 않은 종자들이 많았기 때문에 종국에는 뽑혀지고 불에 살라지는 심판으로 들어감을 의미합니다. 

 

@ 이중왕국: 다니엘서에는 이중왕국에 대한 표현이 나오는데, 이 땅에서 세워진 "정권(왕국)"이 있고 영적으로 배후에서 역사하는 영적 세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로인해 하나님의 나라는 특정 국가나 지역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이 비유를 우리에게 설명하여 주옵소서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도 아직까지 깨달음이 없느냐 입으로 들어가는 모든 것은 배로 들어가서 뒤로 내버려지는 줄 알지 못하느냐 입에서 나오는 것들은 마음에서 나오나니 이것이야말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란과 도둑질과 거짓 증언과 비방이니 이런 것들이 사람을 더럽게 하는 것이요 씻지 않은 손으로 먹는 것은 사람을 더럽게 하지 못하느니라 예수께서 거기서 나가사 두로와 시돈 지방으로 들어가시니

 

가나안 여자 하나가 그 지경에서 나와서 소리 질러 이르되 주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 딸이 흉악하게 귀신 들렸나이다 하되

예수는 한 말씀도 대답하지 아니하시니 제자들이 와서 청하여 말하되 그 여자가 우리 뒤에서 소리를 지르오니 그를 보내소서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나는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 외에는 다른 데로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노라 하시니 여자가 와서 예수께 절하며 이르되 주여 저를 도우소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자녀의 떡을 취하여 개들에게 던짐이 마땅하지 아니하니라 여자가 이르되 주여 옳소이다마는 개들도 제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나이다 하니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여자여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때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

 

예수께서 거기서 떠나사 갈릴리 호숫가에 이르러 산에 올라가 거기 앉으시니 큰 무리가 다리 저는 사람과 장애인과 맹인과 말 못하는 사람과 기타 여럿을 데리고 와서 예수의 발 앞에 앉히매 고쳐 주시니

말 못하는 사람이 말하고 장애인이 온전하게 되고 다리 저는 사람이 걸으며 맹인이 보는 것을 무리가 보고 놀랍게 여겨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니라 예수께서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내가 무리를 불쌍히 여기노라 그들이 나와 함께 있은 지 이미 사흘이매 먹을 것이 없도다 길에서 기진할까 하여 굶겨 보내지 못하겠노라 제자들이 이르되 광야에 있어 우리가 어디서 이런 무리가 배부를 만큼 떡을 얻으리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에게 이 몇 개나 있느냐 이르되 일곱 개작은 생선 두어 마리가 있나이다 하거늘 예수께서 무리에게 명하사 땅에 앉게 하시고

 

떡 일곱 개와 그 생선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니 제자들이 무리에게 주매

다 배불리 먹고 남은 조각을 일곱 광주리에 차게 거두었으며 먹은 자는 여자와 어린이 외에 사천 명이었더라 예수께서 무리를 흩어 보내시고 배에 오르사 마가단 지경으로 가시니라

 

※ 예수 그리스도의 기적의 사역: 

구약의 유명한 선지자들 중에서 기적의 사역으로 유명한 모세, 엘리야, 엘리사가 있습니다. 

예수님의 공생애 시절에는 이 모든 기적과 이사(SIGNS AND WONDERS)가 중첩적으로 실현이 되고 있는데, 특히 "귀신 축사 사역"은 구약의 선지자들도 행하지 못하였으며 오직 "다윗 왕"만이 하프를 탐으로 사울 왕에게 들렸던 악신을 물리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예수님이 창조주, 역사의 주관자, 심판주, 구원자 이시기 때문에 "메시아"의 표적으로서 사망권세와 악한 귀신의 영들의 권세를 이기는 "기적의 사역"의 예시들입니다. 

 

1. 기적(MIRACLE).

이 세상의 물리적인 법칙을 거슬러 기이한 일이 실현되는 것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종교에서는 일정 수준 이상의 "기적적인 사건들"이 있으며, 사람들이 영적으로 체험하는 사건들도 상당합니다.  

 

2. 영적 세계의 이중구조.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사탄은 천국에서 덮는 그룹(케루빔) 중 하나인 천사장(찬양 담당, 빛의 천사)이었던 자가 반역죄를 짓고 이 땅에 떨어짐으로 그 형상이 저주를 받게 됩니다. 천군 천사 3분의 1이 함께 타락하여 땅에 떨어졌기 때문에, 이 땅에서 수천년 동안 인간 세계에서 왕국을 세워 통치 조직을 형성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어떤 영들은 점치는 영으로, 어떤 영들은 종교의 영으로, 어떤 영들은 악한 폭력의 영 등으로 분화하였다는 것입니다. 신사도 거짓 선생들을 분별한다고 하는 이단대책위 사역자들이 이러한 영적 세계를 분별하는 모든 것이 "지역 귀신론"이며 비성경적이라고 분석을 하고 있던데, 영적 세계를 너무 과대 포장하여 거짓 망상 행위를 하는 것도 문제이지만 있는 것을 없다고 하는 것도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3. 여러 종교의 기적의 사역과 유대교 카발라.

유튜브의 여러 무속인들 영상을 보다보면 인간의 이성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현상들을 목격하게 되는데, 모두 "점치는 영들"과 그 영매들의 상호작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이 땅에 존재하는 여러 종교의 사역자들은 일정수준의 영적 수행으로 인해, 일정 수준 이상의 "기적의 사역"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장차 미국에서 등장할 "평화의 사도" 또한 사탄(루시퍼)의 권능으로 일어나며, 그 자를 백업하는 두번째 짐승(거짓 선지자) 또한 하늘에서 이 땅에 불을 내리는 기적의 사역을 이행하게 됩니다. 

자칭 유태인(사탄의 회당)이 오랫동안 "유대교 카발라(사탄의 깊은 것)"를 통하여 흑마술을 익혀왔는데, 국제 금융 엘리트 세력과 함께 이 땅위에 "신세계 질서"를 수립하게 될 것입니다.

 

4. 두 증인의 기적의 사역과 죽음.

장차 모세와 엘리야를 방불하는 "두 선지자"가 이 땅에 등장을 할 것입니다. 각종 기적의 사역으로 이 땅을 칠 것이고, 오병이어 사역, 칠병이어 사역을 능가하는 "식품 기적 사역"을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북치고 장구치고 꽹과리 치고 거문고 켜고 아쟁 연주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미국에서 일어날 거짓 평와의 사도와 그를 백업하는 종교지도자를 대적하여 일어날 것이고, 마지막 7년의 전3년반의 기간동안 사역을 수행하다가 장렬하게 전사할 것입니다.

유태인 14만 4천 대환난 사역자들은 두 증인의 죽음 이후에도 이 땅에 남아서 흰 옷입은 열방 민족 성도들과 대환난을 페트라(보호처)에서 통과(COME OUT OF GREAT TRIBULATION, SUFFER FROM GREAT TRIBULATION, PASS THROUGH GREAT TRIBULATION)하게 됩니다.

 

5. 종교 사기꾼들의 창궐.

세상 살다보면 거짓말, 과대포장, 허세, 사기를 치는 사람들이 상당하다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사이비 이단 집단에서 교리 가르치는 거짓 선생들도 상당하며 정통교회 목사인데 "정치 목사" 노릇, 대뇌 망상 정세 분석, 주도권 다툼에 골몰하면서 교단 정치에 온 힘을 쏟는 삯꾼 목사들이 있습니다. 

 

마지막 때가 되면 이러한 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어 있는데, 그 이유는 진정한 구원자!  진정한 창조주! 진정한 심판주! 이신 예수님께서 공중강림하시며 그 이후에 지상재림을 하시기 때문에 "악한 영들"이 자신들의 때가 머지 않았음을 깨닫고 "총 공격 태세(전투 준비 태세)" 모드로 들어가 자신들의 의제를 실행할 숙주(사역자)를 찾는 것입니다. 

교주가 메시야 주장, 이 시대 재림 예수 주장, 거짓 예언 거짓 계시를 앵무새 처럼 읊는 자들 등등 입니다.   ]

 

[ 결 론 ]

1. 천년왕국 2가지 의미.

이 땅에서 각종 재앙으로 산고(BIRHT PAIN)는 이미 시작되었으며, 무엇을 낳기 위한 산고이겠습니까? 

바로 예수님의 지상재림으로 이 땅이 정화되고 구약의 에덴동산 처럼 회복이 되는 "천년왕국"이 이 땅에 시작된다는 의미입니다. 피조물들도 정화되고 회복되어 사람의 수명이 평균적으로 500 ~ 1000살 가까이 살게 되고, 사자가 식물을 먹고 독사의 독이 없어집니다. 사탄 마귀와 악한 영들은 무저갱(영들의 감옥)에 1천년 동안 갇히게 됩니다. 

 

1천년의 마지막에 무저갱이 열림으로 사탄 마귀의 미혹이 다시 시작되자, 천년왕국의 1세대를 제외한 2세대 이후의 백성들 중 상당수가 "예수 반역죄"에 가담하여 불 심판으로 들어갑니다. 

 

즉, 천년왕국이 이 땅에 평화와 회복이라는 "에덴동산"의 축복(복락원), 그 좋은 환경에서도 마지막에 반역죄 가담하는 자들이 엄청나게 있다는 것을 통하여 인류의 육체에 새겨진 "원죄성"을 사하고 대속할 수 있는 분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의 공로임을 깨닫게 해줍니다. 

 

2. 첫째부활 다중적 순차적 수확.

예수님의 공중강림으로부터 지상재림까지 순차적으로 첫째부활체을 입는 성도들이 "의의 겉옷(하나님의 인)"을 입은 자들입니다. 전체 성도들 중에서 2% ~ 4% 미만일 것으로 보여지며, 오직 필라델피아 교회 처럼 구별된 교회의 성도들은 그 대부분이 예수님의 신부 반열로서 첫째부활에 참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첫째 부활 중 계시록 14장 첫열매 부활자들(14만 4천)은 왕권부활로서, 천년왕국에서도 제사장과 분봉왕으로서 영원한 새하늘과 새땅에서도 분봉왕으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통치권을 일정부분 위임받아 "통치하는 권세"를 누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