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글.

영혼구원: 피값을 네 손에서 찾으리라.

ORACLE[신탁] 2010. 11. 1. 00:03

에스겔3장 17~21절.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으로 세웠으니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을 깨우치라 가령 내가 악인에게 말하기를 너는 꼭 죽으리라 할 때에 네가 깨우치지 아니하거나 말로 악인에게 일러서 그의 악한 길을 떠나 생명을 구원하게 하지 아니하면 그 악인은 그의 죄악중에서 죽으려니와 내가 그의 피 값을 네 손에서 찾을 것이고 네가 악인을 깨우치되 그가 그의 악한 마음과 악한 행위에서 돌이키지 아니하면 그는 그의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너는 네 생명을 보존하리라 또 의인이 그의 공의에서 돌이켜 악을 행할 때에는 이미 행한 그의 공의는 기억할 바 아니라 내가 그 앞에 거치는 것을 두면 그가 죽을지니 이는 네가 그를 깨우치지 않음이니라

그는 그의 죄 중에서 죽으려니와 그의 피 값은 내가 네 손에서 찾으리라

그러나 네가 그 의인을 깨우쳐 범죄하지 아니하게 함으로 그가 범죄하지 아니하면 정녕 살리니 이는 깨우침을 받음이며 너도 네 영혼을 보존하리라

 

요즘 에스겔을 묵상중인데..  예언서의 내용이라 읽고도 무슨 내용인지 이해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mp3파일로도 조깅이나 자전거를 탈때 듣고 있는데, 에스겔 3장의 위 내용이 마음에 많이 와 닿았습니다.

전도!!  즉 영혼구원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 예전에 제가 복음을 어떻게 그렇게 쉽게 받아들였는지.. 할 정도입니다.

아마도 마지막 때가 되니.. 지옥에서 더 악한 귀신들이 이 땅에 더 많이 나온 결과일 것입니다. 복음을 전하지 않는 것이 죄!!임을 이 구절을 통해 더욱 깨닫습니다.

 

우리는 씨뿌리는 자들이요!!  그 복음을 들은 상대방이 그것을 거부하여 지옥에 가는 것에는 우리의 책임이 없고!!  오직 전하지 않은 것에 대한 책임이 있을 뿐입니다.

그런데 지혜롭게 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길거리에서 외치는 예수천국 불신지옥도 좋지만.. 좀더 성숙하고 지혜롭게.. 관계가 형성된 이후에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예전에 교회다니다가 지금은 다니지 않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은 줄 몰랐습니다.

기쁨으로 복음을 전하는 저와 우리 성도들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