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영분별

신사도 운동: New Apostolic Reformation.

ORACLE[신탁] 2018. 1. 31. 08:59

자신들을 마지막 때 사도와 선지자로 칭하며 나타난 성령 사역자들과 예언자 그룹입니다.

저는 성령의 능력의 은사와 성령의 불의 권능을 비롯하여 오늘날에도 예언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우리 나라를 비롯하여 전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신사도 운동에 대하여는 분별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1. 신사도 운동의 신학.

저의 블로그에도 예전에 올려 놓았었고 영분별하는 카페들의 글에서도 신사도 운동에 대한 여러 분별의 글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성경 해석에 있어서 문제된 부분을 짚어 보겠습니다.


(1) 요엘의 군대.

요엘서 1장 6~7절: 다른 한 민족이 내 땅에 올라왔음이로다 그들은 강하고 수가 많으며 그 이빨은 사자의 이빨 같고 그 어금니는 암사자의 어금니 같도다. 그들이 내 포도나무를 멸하며~

요엘서 2장 2절: 곧 어둡고 캄캄한 날이요 짙은 구름이 덮인 날이라 새벽 빛이 산 꼭대기에 덮인 것과 같으니 이는 많고 강한 백성이 이르렀음이라 이와 같은 것이 옛날에도 없었고 이후에도 대대에 없으리로다.

요엘서 2장 6절: 그 앞에서 백성들이 질리고, 무리의 낯빈이 하얘졌도다.

요엘서 2장 11절: 여호와께서 그의 군대 앞에서 소리를 지르시고 그의 진영은 심히 크고 그의 명령을 행하는 자는 강하니 여호와의 날이 크고 심히 두렵도다 당할 자가 누구이랴.

(보충)

요엘서에 나오는 메뚜기 같은 군대는 이방 민족의 군대로서 이스라엘을 침략하는 도구로 "하나님께서 일으킨 심판의 군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에는 여러번 이스라엘 민족이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범죄할 때 이방 민족을 들어 치시는 내용을 볼 수 있는데 그와 비슷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신사도 진영에서는 이방 민족의 군대를 JESUS ARMY라고 해석하는 오류를 범하고 있으며, 마지막 때에 이스라엘로 회귀하여야 한다는 백투 예루살렘의 신학이 여기서 기반이 된 것 같습니다.


(2) 7대 영역 정복.

7 영역(seven mountain)인 종교, 가족, 사업, 정부, 미디어, 문화, 교육을 신사도 진영 사역자들과 성도들이 장악하고 다스려서 마지막 때 온전한 교회(신부)로서 예수님의 지상재림을 맞이하자는 것입니다.  

신사도 진영의 남자 여자 선지자 혹은 사도라는 분들의 여러 예언들을 10여년 전부터 수없이 보아온 바 대부분의 예언들이 7대 영역 정복을 기반으로 하여 나온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메시지들 이었습니다. 즉, 성경 말씀에 있는 일부분을 가지고 마지막 때를 해석하면서 오류를 범하고 말았다는 것입니다.  제가 이제동안 지켜본 바로는 그들의 예언들이 대부분 빗나가고 틀렸다는 것입니다.  밥존스 선지자의 몇년? 까지 전세계 불신자 20억명이 돌아올 것이라는 예언부터 완전히 빗나갔습니다.  현재 개신교 인구가 10억이 안되는데 타종교인을 포함한 불신자 20억이 돌아오고 한국을 비롯하여 전세계 주요 영역을 신사도 진영의 성도들이 정복한다는 예언들이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제가 마지막 때와 관련하여 신약의 여러 말씀을 통해 보면 성도들은 세상 사람들의 미움을 받으며, 심지어 배도자들과 반역자들이 가득할 즈음에 예수님께서 재림하신다는 것이었습니다. 


2. 다양성 측면에서 받아들여질 수 있는 부분인가 ?

오늘날 이단 영분별의 편협성으로 인해 성령 안에서 한 몸을 이루는 교회의 한 지체인데 다른 사람들과 조금 다른 사역을 한다고 해서 이단으로 정죄받는 것을 보았습니다.  또한 오늘날에도 성령의 은사와 예언이 존재함은 성경이 제시하는 바와 같이 실체적 진실이 되겠습니다.

신사도 운동의 여러 사역자들의 예언들을 보았고 그들의 사역 활동도 보아 왔는데, 애매하고 분별이 쉽지 않은 것들이 많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분명한 것은 그 사역자들의 대부분이 예수 신부운동을 하는 것을 주장은 하고 있으나, 휴거(공중 강림)에 대하여 터부시하고 있다는 것이었고 마지막 때를 전하는 선지자 사역하는 분들을 인정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1) 막는 자가 옮겨지는 때.

데살로니가서에 나오는 막는 자(성령님)가 이 땅에서 옮겨질 때 성령의 늦은 비 역사가 끝이 나고 이 땅은 구약과 같은 영적인 암흑기로 들어갈 것입니다. 막는 자가 옮겨질 때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로 의의 겉옷을 입고 이마에 인침받은 자들이 들림(휴거)을 받을 것입니다. 


(2) 한 이레의 중간.

마지막 7년의 기간 중 후3년반이 시작될 때 이 땅에 사탄 마귀의 세력이 떨어집니다. 적그리스도는 사탄의 인침을 최종적으로 받게 됩니다. 성도들의 권세는 깨어집니다.


[ 결 론 ]

이단과 사이비 세력은 말씀으로 거의 대부분 분별이 가능합니다.  신사도 진영 사역자들이 이단 사이비 집단인지? 에 대하여 저는 이단 사이비 집단은 아니지만, 그들이 주장하는 것들의 오류와 예언들이 많이 빗나갔다는 것을 알아야 겠습니다.  또한 사도와 선지자는 하나님께서 택하셔서 기름붓는 것이지... 어떤 특정 단체가 자기 사람들을 사도와 선지자로 임명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영분별의 기술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말씀을 매일 묵상하고 MP3파일로 한글 성경과 영어 성경을 듣고 다니다 보면 자동적으로 강화되는 것입니다.

왜?  신천*와 같은 이단 사이비 집단이 말씀 해석을 엉망으로 해대고 기독교 기본 진리를 갈기 갈기 찢어놓는 것일까요?  그들에게 역사하는 영이 성령님이 아니고 거짓의 영인 귀신의 영이기 때문입니다.  귀신의 영이 작용하기 때문에 가족관계를 다 깨놓고 거짓말도 서슴치 않으며 사기를 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