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영분별

유튜브 젊은 축사 사역자 어떻게 봐야 할 것인가? + 영분별.

ORACLE[신탁] 2022. 10. 22. 10:36

몇 달 전부터 유튜브에서 추천하는 영상에 "브라더 혁"이라는 젊은 축사 사역자의 사역이 떠서 몇 번 보았습니다.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축사 사역을 했던 티비 조슈아 목사에게 능력을 전수받아 축사 사역을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을 짧게하던데, 티비 조슈아 목사라는 분은 나이지리아 출신으로 2021년 57세(1963년생)의 비교적 젊은 나이에 갑자기 돌아가셨습니다.

 

일산 킨텍스, 고척 스카이돔에서 대규모 집회를 몇년 전에 했었는데 사람일은 모르나 봅니다.  죽기 전에 하나님께서 미리 데려가신다고 계시도 주었다고 하는 내용이 있던데, 언제 한국의 젊은이가 그 사역회에 참여하면서 함께하고 있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1. 성령사역 중 은사사역의 부작용.

20세기와 21세기에 마지막 때 늦은 비 성령 사역이 오순절 성령 운동을 통하여 활성화되면서 수많은 사역자들이 서방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도 많이 나왔었습니다.   

특히 2000년이 넘어서는 신사도 진영의 사도들과 선지자들이 마지막 때 특별한 기름부음을 받았다고 하면서 여러 초자연적 사역(축사, 예언, 치유 등)을 하였고, 저 또한 2010년 전 까지만 하더라도 그러한 사역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대부흥 대추수"로 이어지는 엄청난 마지막 때 기름부음의 사역인 줄 알았던 때가 있었습니다.

 

(1) 번영의 신을 몰고옴.

2006년 이후 많은 양의 개신교 사역자들의 영상과 여러글 + 저 스스로도 수백회독의 성경 말씀 연구를 하였는데, 마지막 때 일어난 성령사역의 큰 기조는 물질과 건강과 재정의 축복과 인생의 성공과 형통을 가장 중요한 모토로 일어났습니다. 

육을 입은 사람치고 건강하고 재정축복받고 성공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누가 인생의 쓰디쓴 실패와 좌절을 맛보고 싶겠냐는 것입니다.  

 

창조주(역사의 주관자, 구원자, 심판주) 하나님을 믿고 따르면 천국이라는 영생과 함께 이 세상에서도 일정한 수준의 축복이 있는 것이 영적 실체적 진실인데,  부흥강사들과 성령사역자들이 하나님께 구하지 않아서 복을 받지 못하였다!   십일조와 헌금을 많이 하지 않아서 재정 축복을 받지 못하였다!  는 것을 과도하게 주장하면서  여러 교회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온통 현세 축복에만 집중하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언젠가부터 장로교를 비롯한 여러 정통교단도 오순절 성령 운동을 비롯하여 신사도 진영의 "번영 복음"을 그대로 답습하게 되었는데, 저도 한때는 그러한 사역과 움직임이 옳은 것으로 여겼던 적이 있었습니다.

 

(2) 땅에 떨어지는 여러 예언들.

마지막 때 "대부흥 대추수" 신학을 들고나온 신사도 진영의 모토는 무천년주의 혹은 후천년주의를 기반으로 하여 나온 캐치 프레이즈 입니다.  즉, 구약의 마지막 때 천년왕국의 말씀을 현재로 적용하는 엄청난 오류를 범하면서, 천년왕국이 따로 없다고 받아들이다 보니 교회가 세계 7대 영역(가정, 경제, 교육 등)을 정복하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즉, 하나님의 경륜(administration)을 거짓된 신학으로 끼워맞추다보니 말도 안되는 여러 예언을 내놓았었고, 지금도 그러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으로 보입니다.

그 유명 사역자라는 예언들의 주요 특징은 장차 어느 나라에 성령의 강력한 돌파가 있을 것이다, 새로운 수준의 기름부음이 임할 것이다, 재정의 초자연적인 이동이 있을 것이다!  등 언뜻 보기에도 엄청난 예언들입니다.

이들의 예언들이 두루뭉술한 것들과 함께 나와서 분별이 쉽지 않은 면이 있지만, 특정 사항과 관련한 예언들은 거의 95% 이상 땅에떨어지는 "거짓 예언들"이었으며!   이들의 가장 나쁜 죄질은 마지막 때 "카톨릭과 연합"하는 배도의 전위대이자 선봉장으로 섰다는 것입니다. 

 

(3) 음녀: 큰 성 바벨론이라는 종교 다원주의.

제가 2004년 경부터 성경을 mp3 파일로 해서 듣고다녔는데, 요한계시록만 하더라도 500번 이상은 듣고 연구 분석하였습니다.  계시록 17장과 18장 2장을 할애하여 음녀(큰 성 바벨론)의 폐망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데,  이 음녀를 예수님께서 지상재림하면서 심판하는 것이 아니라 열뿔과 짐승에 의해 처단을 당하는 것이 참으로 신비 중에 신비입니다. 

MYSTERY...  THE BABYLON THE GREAT.

 

계시록 7장 16절: 이 열뿔과 짐승은 음녀를 미워하여 망하게 하고 벌거벗게 하고 그의 살을 먹고 불로 아주 사르리라.

정통 개신교회의 WCC, WEA와 같은 종교다원주의의 거대 조류와 배교의 선봉장 역할을 하고있는 유명 목사들과 온갖 기적과 예언으로 점철하고있는 신사도 진영의 콜라보가 앞으로 더욱 강력해질 것인데, 그들을 불사르는 심판은 마지막 7년의 후3년반에 첫번째 짐승 적그리스도가 패권을 잡으면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적그리스도는 마지막 후 3년반 동안 하나의 종교(ONE WORLD RELIGION)를 이룰 것입니다.

 

2. 문자적인 "말씀"으로 영분별.

저도 개인적으로 받은 계시(REVELATION)와 표적(SIGN)이 몇 번 있었지만,  1년에 3~4번 꼴이지....   거의 매일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해주셨다!   어떤 사항에 대하여 거의 매일 이렇게 분별해주셨다!   그렇지 않았습니다.

 

(1) "말씀"의 정확한 의미 파악이 먼저임.

대학교 시절 모선교단체, 그 이후 성경 말씀을 거의 매일 듣고다니고 여러 사역자들의 글과 영상을 보면서 영분별을 하였습니다.  이단 사이비 집단의 거짓 교리도 그렇고 초자연적인 성령 사역을 하면서 거짓 진리를 몰고오는 자칭 성령 사역자들의 주장도 그렇고  모두 성경 말씀의 정확한 의미를 파악함으로서 분별이 가능합니다.

 

(2) 영의 세계와 계시와 예언.

특정인이 영의 세계(천국과 지옥)와 계시와 예언을 받아서 내놓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영분별하는 분들은 그런 말을 하는 것 자체가 귀신의 영을 받아서 그렇다!  고 무조건 100% 이단으로 몰고가던데... 

그렇게 되면 오늘날 성령님은 사역을 하지 않아야 하고 하나님의 사람도 없어야하고 모두 사탄 마귀의 자식들로 가득차야 하는데,  창조주 하나님의 거룩한 영, 능력과 계시의 영인 성령님은 아무것도 하지 않아야 한다!  는 이상한 논리로 귀결이 될 것입니다.

 

문제는 계시를 받은 사람이 그것에 지나치게 착념하여 말씀 해석의 온전한 영분별의 틀을 놓아버리고, 주구 장창 초자연적인 계시와 예언과 영의 세계에 돌입하다보면 말씀에서 현저하게 벗어나  "예수 점쟁이"로 타락할 위험이 현저하게 크다는 것입니다.  

 

(3) 데이비드 오워 사역자의 두 증인 중첩성 주장. 

케냐 출신 데이비드 오워 사역자 측에서는 티비 조슈아 목사를 돈 문제가 많은 거짓 선지자로 규정하고 있는 것 같던데, 우리나라 이단대책위나 제가 가입해서 보고있는 이단 영분별 카페에서는 기적적인 사역을 하는 분들을 대부분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오워 사역을 돕는 한국 지부에서는 무슨 "영적 교만병"이 도진 것인지?   

모세와 엘리야라는 두 증인의 사역이 오워 사역자에게 중첩되고 있기 때문에 마지막 때 휴거를 알리는 사역자들과 선지자들(서사*, 나현* 등)을 모두 문제가 있는 사람들로 몰고가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두 증인이 이미 나왔기 때문에 다른 사역자들 메시지는 볼 필요도 없다고 하더군요. ㅎㅎ

 

저의 글에도 데이비드 오워 사역회 분이 댓글을 다신 분이 있던데, 제가 직접 박씨 성을 쓰는 그 한국 사역자와 통화도 하였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쓰는 것입니다. 

 

저는 데이비드 오워 사역자를 이단대책위 목사들처럼 이단적인 것으로 보지는 않으나,  두 증인의 사명이 자신에게 집중되었다거나,  이제까지 빗나간 한국전쟁 예언이나 여타 예언들에 대해서는  동의할 수 없다고 명확한 입장을 표명하는 것입니다. 

 

두 증인은 말 그대로 2명의 선지자로서 이 시대에 1차 휴거이후 하나님께서 "모세와 엘리야의 심령과 능력"으로 예비된 두 사람을 쓰실 것입니다.   이것이 말씀이 증거하는 두 증인의 마지막 7년 중 전 3년반의 공생애 입니다.  

 

--- 예전 저의 꿈에서 데이비드 오워의 두 증인 적격성에 대한 내용을 수정합니다.

제가 받았지만  말씀에서 벗어난 것이라면 폐기처분을 하는 것입니다.  다만, 오워의 사역중 마지막 때 회개와 교회의 휴거와 적그리스도의 출현에 대한 계시와 예언들은 교회가 들어야 할 중요한 사항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 사람의 사역자는 하나님의 도구적 사명을 이루는 것이지, 그 사람의 입술의 말(예언)이 모두 현실 세계에서 이루어질 수는 없습니다.  특정 사역자를 지나치게 추종하다가 삼천포로 빠진 사람들을 한두번 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시 이 내용을 씁니다. 

 

[ 결 론 ]

십일조, 재정 축복, 새벽기도 열어서 거의 항상 하나님의 축복을 구했던 강동구의 명*이 있다는 교회와  여의도의 복음의 순수성을 주장하는 교회의 사역자들이 2013년 WCC의 거대한 물꼬를 텄습니다.   그렇게 하나님의 축복과 인생의 형통과 위로를 강조했던 분들이 왜?  마지막 때 "대 배교(GREAT APOSTASY)" 를 주도하게 되었을까요?  극*방송 이사장이라는 노목사를 비롯해서 말입니다. 

 

번영복음, 번영의 신, 세력의 신, 현대판 바알과 아세라를 교회에서 수십년간 전했던 것이 최종적으로 반역의 열매를 맺었다고 보는 것이 "영적 실체 진실(SPIRITUAL REAL TRUTH)"일 것입니다. 

 

1. 신앙 양심.

이런 글을 쓰는 저도 죄인이고 실수가 많은 제한적인 사람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20세에 성령 세례를 받고 신앙 생활하면서 성경을 꾸준하게 묵상하고 들었던 사람이고, 제가 알고있는 심판주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 이외에 구원의 문을 열어두지 않으셨습니다.

왜?  타종교와 대화를 하려고 하고 연합을 하려고 하지요?  

그것이 예수님이 가르쳐준 이웃사랑의 실현입니까?   

 

특히 이단 사이비 때려잡는 이단대책위 목사들은 WCC, WEA 의 배도의 조류에 대해서는 큰 문제가 없다! 는 입장이던데..  

기적과 이사를 일으키는 성령 사역하는 목회자들 많이 때려잡은 것과는 별개로 이들 중 상당수는 "바깥 어두운 곳"에 들어갈 것으로 보이며, 이단해제를 명목으로 협박하여 돈을 챙겼던 거짓 영분별자들은 "지옥"으로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 세상이 매우 혼탁합니다.

극우 정치 사상을 가진 젊은 남자와 여자 사역자들이 나와서 남북한 전쟁 예언을 하면서 해외 도피를 조장하다가 큰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고,  스스로 선지자임을 자칭했던 분들도 있습니다. 

 

@ 여호와의 회의(THE COUNCIL OF THE LORD).

한 사람이 성령의 9가지 은사 중 하나인 예언의 은사를 뛰어넘어 그 시대에 하나님의 도구적 사명을 이루는 선지자로 여김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여호와의 회의"에 들어가야 합니다.

열왕기상 22장 19절 선지자 미가야가 들어갔던 천국의 그 회의, 예레미야가 언급했던 그 회의가 여호와의 회의 입니다. 

이 세상의 중요사항이 예수님께서 주재하시는 회의에서 결정이 난다는 것입니다. 

여호와의 회의에 들어가지 않았으면서 자기 뇌피셜 망상으로 여러 거짓 예언을 해대는 유튜브 자칭 선지자들이 많이 나왔으며, 애국을 한다면서 세상 정치 세력화를 도모하는 정치 목사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대부분 거짓 뉴스와 특정 좌파 우파 세력 프로파간다에 중점을 둡니니다. 

 

2. 카운터핏 미라클(COUNTERFEIT MIRACLE).

SIGNS AND WONDERS 에 해당하는 기사와 표적은 구약 모세와 엘리야와 엘리사 선지자에 의해 나타났고, 예수님과 공생애를 함께했던 12사도 에게서도 나타났습니다. 

 

문제는 모세 시대 이집트의 마술사들도 기사와 표적을 보인것인데, 오늘날도 동일하게 적용될 것입니다.

귀신의 영, 악한 사탄 마귀의 타락한 천사들의 영을 받은 무당 점쟁이 도사들도 점을 치고 예언을 하는 것 처럼, 마지막 때 하나님의 이름으로 나타난 사도와 선지자라는 자들 중 상당수가  영적 교만병으로 양신역사를 일으키거나, 타종교와 연합하는 배교의 도구적 사명을 이루는 거짓 선생들의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는 것입니다. 

 

즉, 기사와 이적이 나타나지 않았는데 나타났다고 거짓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기사와 이적이 나타났으나 거룩한 하나님의 영인 성령의 사역이 아닌, 악한 영들의 작용으로 나타나기도 하는 것입니다. 

 

 

3. 브라더 혁에 대한 영분별은 이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젊은 사역자들이  더 중요한 말씀과 말씀의 올바른 해석에 기반을 두고 사역을 진행하였으면 합니다.